페이스북 칼럼

Page Title Facebook 커뮤니티에 연재된 스티브의 페이스북 칼럼입니다. 생활속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개인의 생각과 의견을 모았습니다.
제목Facebook 칼럼(136) – 뇌를 잘 관리하자!2024-07-02 10:08
작성자 Level 10

요즘 ‘조현병’ 아라는 단어가 자주 귀에 들린다.

 

조현병영어로는Schizophrenia (‘스키쬬~프레~니아’ 라고 발음라고 하는데비정상적인 사고와,  현실에 대한 인지력및 검증력 이상을 보이는 정신질환의 일종이다.

 

발병 원인은뇌의 부위별로 여러 신경전달물질들이  분포되어 신경세포들 사이의 신호전달이 윤활하게 작동되어야 하는데여기에 필요한 도파민세로토닌글루타메이트 같은 물질들의 분포와 조절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  이유가 된다고 한다.

 

결론적으로 뇌 기능에 이상이 생기기 때문이다.

 

하나님과 우리들과의 관계를 좀 더 쉽게 이해 하려면아버지와 아들과의 관계를 비유해서 생각해 보면 어느 정도 ‘감’을 잡을 수 있듯이이 복잡한 뇌 기능을 좀 더 우리가 쉽게 이해하려면 컴퓨터의 CPU 기능과 비교해 보는것도 어쩌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이 될것이다.

 

예를 들면모든것을 다 아시는 전지전능의 하나님이 그가 보시기에 가장 좋을 때에 이것 저것 우리에게 필요한 것들을 일방적으로 주셔도 되는데 왜 굳이 우리가 기도를 애써서 하기를 바라시는가… 라는 질문엔  2-3살 먹은 사랑스런 딸 아이가 장남감을 가지고 싶어 하는지 아빠인 나는 다 알고 있지만.. 이상하게도… ‘아빠장난감 사줘~ 하며 응석부리는..  ‘애교’..  ‘대화’…  ‘교통’을 통해 나와 딸과의 사랑을 확인하고 만족하듯… 하나님도 우리들과의 끊임없는 대화와 교통과 관심을 원하시기 때문입니다…라고 비유해서 설명하면… 조금은 이해에 도움이 될 수 있는것과 같은 맥락이다.

 

CPU  Central Processing Unit 이다

컴퓨터가 support 하는 모든 입력 (input) 과 출력 (output) 을 관장하고, input 으로 들어 온 상황을 수학적이든 논리적이든 (AI 적이든처리 (Process) 하여그 결과 (action) 를 출력 (output) 하는 컴퓨터의 가장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두뇌가 된다.

 

그래서 예를 들어 내가 운전이라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데갑자기 타이어 같은 예상하지 못한 물체가 내 차 앞으로 튕겨져 온다면이런 상황이 나의 두뇌로 순식간에 입력 (input) 이 될 것이고나의 두뇌는 그 상황을 순식간에 자각,논리분석판단등의 process 를 거쳐가장 적당하고 효과적인 action 을 출력 (output) 하게 될 것이다

 

그 결과로 나의 손은 재빨리 핸들을 돌리게 되고 내 차는 그 타이어를 피하게 될 것이다.  물론 나의 발도 두뇌의 명령에 따라 재빨리 Multi-tasking 액션 (Brake) 을 취할 것이다.

 

그런데만약 실지 input 이 없는데도  마치 어떤 input 이 있는것 처럼 감지가 된다든지아니면 CPU  (마이크로 코드오류로 인해 허구의 상황이 trigger 되었다면컴퓨터는 그것이 ‘실지’ 입력 (input) 을 통한 상황 발생이든 위에서 말한 CPU 오류로 생긴 ‘허구’ 상황이건… 동일하게  취급을 하고… process 를 할 것이다.

 

다시 말하면내 옆에서 친구가 ‘우리 밥 먹으로 가자’ 라고 실지로 말 한 것과내 머릿속의 어떤 ‘오류’로 인해 그 말이 ‘실제로 (?) 들린 것 같이 감지된 것 하고는…나의 뇌에서는 아무런 차이가 없이 process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의 뇌는 실상이든 가상이든 현실속의 상황을 얼마든지 가공해 낼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이다.

 

CPU 는 그냥 프로그램된 대로 process  할 뿐이고우리의 뇌는  뇌가 감지한대로 process 할 뿐이다.

 

상황을 감지하는 것은 뇌의 기능인데그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상황인식은 실상이든 허상이든 동일하게 된다.

 

실지로 정신병을 앓는 사람들에게 (정신이 말짱할 때물어 보면 100% 확실하게 어떤 말을 실지로 들었고…  어떤 사람이 실지로 얘기했다고… 말한다.

이것은 적어도 그의 입장에선 정직한 말이다.

 

인간은 그저 뇌가 인식한 그 상황에 근거해 생각할 뿐이다.

 

우리 인간같이 눈이라는 카메라에 투영된 image 가 시신경세포를 통해 뇌에 전달되든어떤 파충류같이 열감지 스캔으로 그 image 가 그들의 뇌에 전달되든아니면 박쥐같이 초음파가 반사되는 sonar reflection 이 뇌에 전달되든… 그 방법은 상관없다… 그 입력 (input) 된 상황이 (예를 들면 앞에 무언가가 있다뇌에 전달되면… 뇌는 프로그램된 대로 process 를 할 뿐이다.

 

그런데 사람에겐…  입력수단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에를 들면 눈에 이상이 생겨 목표물이 흐릿하게 혹은 다른 형체로 보이는 경우) , 입력수단과는 관계없이뇌 자체내의 문제로 인해 허상과 허구가 자체 생성될 수도 있다는게  문제인 것이다.

 

그 많은 원인 중의 하나는 처음 말한신경전달물질들의 오류가   있다.   오류는 뇌속에서 허상을 실상처럼 만들어 낸다.

그러면 우리는  허상이 실상인것 같이 듣기도 하고 보기도 한다.

그것들이 우리에게 대화도 하고 명령도 하고 협박도 하고 칭찬도 하고… 인간이 상상할  있는 모든 process      있다.

 

그게 우리가 말하는 정신병이  수도 있다.

 

한걸음  나아가 본다.

 

최면술은 우리의 뇌에 입력 (input) 장난 (Manipulation)  하는것이다.

소위 말하는 ‘암시’ (Suggestion)  .. Input  Fake 시키는 것이다.

 

당신은 이제 전생에 갑니다’ 라는 suggestion   당신이 실지로 전생에 가는 것이 아니라…  fake  실지상황처럼 믿어보라는 것이다.

 

그래서 믿으면…  허구를 input 으로 받아들인 뇌가 자기 마음대로 하구속을 돌아 다니며  상황을 process 하여  다른 허구의 상황을 그럴듯하게 실제처럼 만들어 낸다.

 

허구에 기반한 허구가 탄생하는 것이다.

 

!  나는 전생에 알렉산더 대왕이었구나~’ 라고ㅎㅎ

 

최면술의 유용한 적용분야는 당연히 있다.

 

우리가 의식적으로 process   없는 많은 무의식적으로 입력되어 뇌의 어디인가에 저장된 데이터를최면술을 이용하여 …  저장된 정보를     있다.

 

범행현장을 지나간 사람에게 최면을 걸고  상황속으로 최면을 통해 유도를 하면… 의식적으로는  감지를  했던 (그러나 무의식속에 마치 카메라 캡쳐같이 저장되었던범인의 인상착의도 … 끄집어   있는게 최면술의 잠재능력이다.

 

그러나…   없는 뇌의 미로 속에서 사실적 정보도 가능하지만  정보 역시 허구적으로 가공되었을 가능성도 있음을 알아야 한다.

 

 

 걸음  나아가 본다.

 

혹시  정신병은 영적인 원인은 없을까 … 하는 것이다.

 

나는 있다고 생각한다.

 

모든 정신병이 100% 영적인 원인에서 온다고는    없다.

그러나 분명히 연관 가능성은 있다.

 

무슨 말이냐면정신병이… 혹시… 나쁜 영적인 세력에 의해 생성될 수는 없는가 하는 것이다.

 

당연히 있다.

 

성경에 많은 사례가 있다.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 원리가 무엇인지… 우리가 이해할 수 있는 과학적인 설명은  현재로선 불가능하다.

 

그러나… 영적인 파워를 가진 사탄과 마귀들의 영적인 영향력은  우리 몸이 성령이 거하는 성전이 아닌 상태라면… 충분히 그들이 잠입하여 장난을 할 가능성은 있다.

 

감기 걸리면 감기귀신… 음란물 보면 음란귀신… 이런식으로 모든 것을 다 악령의 역사라고 극단적인 결론을 내리는 것은 건전한 생각은 아니다.

 

그러나… 영적인 눈으로 보면… 바로 그것이  마귀들과 사탄의 아담과 하와 이후의  행각임을 알 수 있다.

 

그것을 우리는 못 볼 뿐이다.

 

현상으로 나타나는데.. 그것이 정신병으로 나타 나는데… 우리는 그것이 100% 신체 기능의 오류인지아니면 악령의 영향인지… 알 수 없다.

 

알 수 없다고 해서  그럴 가능성이  없다는 말은 아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세계에서 가장 오묘하다고 하는 인간의 뇌… 그 중에서도 그 뇌의 신비로운 작동 원리… 그것이 우리에게는 아직도 미스테리한 부분이지만혹시 우리가 모르는 뇌의 ‘비밀통로’ 가 존재하여 다른 차원의 영적인 영역으로의 접근이 가능할지도 모른다.

 

하나님이 우리가 태어날 때 이미 심어 놓으신 그 통로가… 우리가 하나님과의 영적인 교통을 할 수 있는… 영적인 ‘체널’ 일지도 모른다.

 

ㅎㅎㅎ 그것이 Holy Backdoor 일 수 도 있다.

 

그리고 그 백도어를 관장하시는 분이 성령님일 수 도 있다.

  

이분에게 잘 보이면 우리의 영적 간구 (Spiritual Supplication) 가 쑥~잘 통과되어 하늘에 신속하게 전달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상상을 해 본다.

 

이 백도어를 사탄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리하여 끊임없이 Hacking 을 시도 할것이고 그 체널을 Jamming 하고 distort 하기 위해 별의 별  이단사설과 의심.의혹의 전파를 쏘아 될 것이다.

 

아마백도어지기인 성령님이 없었다면우리의 간구는 수 많은 방해를 받고 떨어졌을 수도 있다.

 

그래서 백도어지기에게 도움을 청하여 그의 close monitor 하에 기도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가정 확실한 전달 방법이 아닐까… 한번 생각 해 본다.

 

우리의 뇌를 너무 믿지 말자!

 

치매걸린 사람이 언제 자기가 치매 걸릴 것이라고 생각 했겠는가.

 

그러나 치매에 걸리면… 뇌에 이상이 생기면… 실상이건 허상이건.. 나에게는 다 실상으로 느껴지게 된다.

 

실상으로 느껴지면 나는 허상속을 실상처럼 살게 되는것이다

 

정말 이런 상황은 피해야 겠다.

 

그러기 위해선하나님의 성전인 내 육신을 잘 관리하고,

든든한 백도어지기를 항상 옆에 둠으로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여,

악령들의 틈타가 없게 하는 것이 ..

최선책이다.

 

샬롬~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